[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내 51개 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27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 공연 '24 세종 Art Dream'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역 예술단체 및 관계기관과 협력해 진행되며 학생들 예술 소양을 높이고 학교 예술교육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내 51개 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27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 공연 '24 세종 Art Dream"을 운영한다 [사진=세종시교육청] 2024.07.04 jongwon3454@newspim.com |
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다채로운 예술 공연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난 5월 희망 프로그램을 신청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교급별 교육과정과 학생들 눈높이에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공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국악 중심 연희극 ▲뮤지컬 ▲클래식 및 기악 연주 ▲밴드 등 4개 영역으로 구성됐다. 이밖에도 클래식 뮤지컬, 밴드 등 지역 예술단체가 선보이는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 전인적 성장을 돕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다양한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