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MillionTerra Inc.가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와 가상부동산 정복게임 GUDI.DADA(구디다다)의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도시(DOSI)' 온보드(On-board)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6월 28일 밝혔다.
밀리언테라는 가상의 지구를 대상으로 실시간 영토정복을 할 수 있는 게임 GUDI.DADA(구디다다)의 개발·운영사이며 지구 단위의 Local 정보 데이터를 제공하는 GLDP를 운영을 준비중에 있다.
MillionTerra Inc.는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와 GUDI.DADA(구디다다)의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도시(DOSI) 온보드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MillionTerra Inc.) |
GLDP는 Local 유저들을 통해 수집한 정보 데이터를 B2B, B2C, C2C로 거래되도록 중계하며 유저들에게는 수익을, 정보 데이터 이용자들에게는 Local 정보를 제공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이다.
GLDP의 첫 프로젝트 GUDI.DADA(구디다다)는 지구 단위의 게임 맵에서 실시간으로 유저 간 땅을 점령하는 게임이다. 리얼한 지구 전체를 게임 맵으로 사용하여 현실감 있는 정복감을 제공하며 사용되는 모든 위치는 현실이며 실제 지명과 GPS 위치가 그대로 사용된다.
라인 넥스트의 도시는 2022년 베타 버전 출시 후, 전 세계 이용자 550만 명, 누적 거래 56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며, 최근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했다. 도시는 전용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을 포함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도, 도시 내 게임 카테고리로 통합돼 게이머 중심의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도시는 새로운 개발 플랫폼 도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DOSI SDK)를 제공해 웹2 서비스·게임 개발사가 기존 디지털 상품에 소유권을 부여하고 손쉽게 웹3를 도입하도록 지원한다.
MillionTerra Inc. 김진영 대표는 "이번 온보드 계약을 통해 도시 플랫폼 내 다채로운 기능을 활용해 GUDI.DADA(구디다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설 예정"이라며 "이를 기점으로 다각적인 협업을 통해 양사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