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친환경농산물 생산자‧소비자 교류 행사 개최
[가평=뉴스핌] 한종화 기자 =가평군이 안전하고 질 좋은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가평군이 개최한 제1회 친환경농산물 생산자‧소비자 교류 행사에 참석한 친환경농업인들과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사진=가평군] 2024.06.24 hanjh6026@newspim.com |
24일 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20일 서태원 군수와 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원, 학교급식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친환경농산물 생산자‧소비자 교류 행사를 열었다.
이날 친환경농업인들과 학교급식 관계자들은 유기농 중심의 친환경농산물과 학교급식에 대해 상호 이해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등 보다 나은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친환경농업인연합회 정길훈 회장과 회원들은 자신들이 운영하는 농장으로 초청한 학교급식 영양교사와 학부모 운영위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작물 재배과정 전반에 걸쳐 자세히 안내했다.
또 학교급식 영양교사는 '학교급식과 친환경농산물'이라는 주제로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과정을 설명하는 등 상호간 정보를 공유했다.
서 군수는 "친환경농업과 학교급식은 굴러가는 두 수레바퀴와 같아 서로가 호흡을 같이 할 때 비로소 안전한 먹거리 순환체계가 완성될 수 있다" 며 "오늘의 만남이 마중물이 되어 친환경농업과 학교급식의 지속적인 발전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군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