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19일 본교에서 (사)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와 지역경제 발전 및 기술인재 양성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폴리텍IV대학 공병채 학장직무대리와 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 윤준호 회장, 회원 등이 자리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19일 (사)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와 지역경제 발전 및 기술인재 양성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 2024.06.19 gyun507@newspim.com |
간담회 후에는 본교의 반도체융합기계과 등 신설학과와 꿈드림공작소, 공유스튜디오 등의 현장을 둘러보며 지역경제 발전 및 산업수요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방안 등을 모색하기도 했다.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한 교육, 정보, 기술을 교류하고 산학협력 방안 논의를 통해 지역 산업수요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및 지역 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대학인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는 산업설비·전기전자 등 뿌리산업부터 인공지능·메타버스·클라우드보안 등 신산업에 이르는 9개 학과에서 2년제 학위과정 및 대졸자 하이테크과정 등 직업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설학과인 반도체융합기계과, 반도체장비제어과, 클라우드보안과에서는 2년제 학위과정 및 대졸자 직업교육 하이테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