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SDGs·ESG 의정부문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의회 오창식 의원은 사단법인 국제청년환경연합회, 환경부 등의 주최로 진행된 '2024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에서 국제SDGs·ESG 의정부문에 선정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은 국제청년환경연합회와 환경연합방송, 환경방송MCN이 공동 제정한 환경문화예술 부문 사회 대상이다.
파주시의회 오창식(오른쪽) 의원이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파주시의회] 2024.06.17 atbodo@newspim.com |
환경오염과 환경훼손을 예방하고 환경을 지속가능하게 관리·보전함으로써 모든 국민이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공헌한 주요 인사들에게 수여한다.
오 의원은 파주시 쓰레기 담으며 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해 쓰담걷기 활성화를 위한 사업 등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도록 했다.
이로써 시민의 건강 증진은 물론 환경보호 실천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제도적인 근거를 마련하는 등 자발적인 환경정화 생활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수상하게 됐다.
오창식 의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파주시민들이 더 쾌적하고 환경친화적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입법·정책적 대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