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투니모션은 애니메이션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가 13일 목요일 SK브로드밴드 Btv와 모바일 Btv 공개된다고 밝혔다.
[사진=벤처기업협회] |
투니모션은 웹툰을 원작으로 한 숏폼 시리즈 애니메이션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콘텐츠 기업이다. 지난 4월 SK브로드밴드를 통해 인기있는 K-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5편을 인터넷TV(IPTV) 최초 공개하며 청소년부터 성인층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작 애니메이션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원작 은민, 여울/스토리위즈)'는 불행한 삶을 살다 죽음을 맞이한 주인공 '조아라'가 마왕 '카라반'의 딸 '아이린'으로 환생하며 일어나는 사랑과 모험, 성장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판타지 장르 작품이다. 원작 웹툰은 2022년부터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돼 현재까지 누적 뷰 5280만 이상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는 투니모션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2023 지식재산권(IP) 활용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숏폼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 국내 애니메이션 전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인 라프텔 런칭 당시 실시간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최근 중국 3대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치이, 유쿠, 텐센트비디오, 싱가폴의 미왓치에 수출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애니메이션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는 13분 23부작으로 SK브로드밴드 Btv, 모바일 Btv, 애니프라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