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승진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교원 양성대학 발전 방향'을 주제로 전국 사범대학장협의회와 제30차 함께차담회를 가진다.
전국 사범대학장협의회에는 국공립 사범대학 16개교, 사립 사범대학 32개교(사범계학과 2개교 포함)가 참여한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4년 사회정책협의회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교육‧노동‧복지‧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25개 연구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사회정책 핵심 추진 전략과 사회분야 데이터 연계‧활용 활성화'를 주제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2024.06.05 yooksa@newspim.com |
이 부총리는 이번 차담회에서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고교학점제 도입 등 교육 현장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수업·평가의 혁신과 교사의 역할 전환이 시대적 과제임을 강조한다. 또 예비 교원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참석자들과 교원 양성 과정 혁신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이 부총리는 "교원이 수업 혁신의 핵심인 AI디지털교과서를 자유롭게 활용하는 역량을 예비 교원 단계부터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chogi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