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취업전략 특강, 직무상담·인성검사 등 부스 운영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공공기관 신규직원 공개채용에 따라 채용정보의 기회를 제공하고자'공공기관통합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참여기관은 총 8개 기관으로, 고양도시관리공사, 킨텍스,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문화재단, 고양시산업진흥원, 고양시청소년대단,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시자원봉사센터가 협업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인재들에게 유용한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 2024 공공기관통합채용설명회 모습. [사진=고양시] 2024.05.31 atbodo@newspim.com |
30일 열린 행사 1부에서는 각 공공기관의 채용계획, 채용절차 등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안내가 끝난 후, 공공기관 취업전략 특강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공공기관 현직자가 선배로서 직접 직무상담을 해주는'직무멘토링 부스'와 사전에 인성검사를 실시한 참여자가 상담받을 수 있는'컨설팅부스'를 운영해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시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취업에 성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등과 협업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발굴해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왕연우 일자리정책과장은 "올해 공공기관 통합채용 행사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행사로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