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교육청은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우리학교 원 픽)'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전북교육청은 학교 밖 경연오디션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학교문화 예술교육 축제의 장을 형성하고, 예능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예능리더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예능리더 선발대회 포스터[사진=전북교육청] 2024.05.28 gojongwin@newspim.com |
참가분야는 보컬·댄스·밴드·랩 등으로 도내 초등학교 5~6학년,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역별로 서류 접수 및 심사 후 △군산 예선(6.23) △남원, 임실, 순창, 무주, 진안, 장수 예선(8.17) △익산 예선(8.24) △김제, 정읍, 부안, 고창 예선(9.28) △전주, 완주 예선(10.5)을 거쳐 지역별 본선 수상자들이 참가하는 본선대회를 10월 27일 개최할 예정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예능분야에 관심과 소질을 가진 학생들이 무대에서 자기를 표현하고 눈부신 가능성을 드러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재능있는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예술교육 지원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