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직원 적응 교육.기업자문 실시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는 청년 친화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신입직원의 원활한 조직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올해 2월에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되는 '청년성장 프로젝트'는 신입직원에게는 직장 적응 교육을, 기업의 최고 경영자나 인사담당자에게는 청년친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입직원 직장 적응 교육에서는 채용 후 1년 이내 신입직원들에게 실전 보고서 작성, 엑셀 등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전교육과 개인별 상담 등을 제공한다. 시는 이를 통해 청년들의 초기 직장생활 적응을 돕고 청년들의 장기근속과 고용안정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사진=파주시] 2024.05.13 atbodo@newspim.com |
최고 경영자, 인사담당자 등 조직관리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청년친화 조직문화 교육은 청년 세대와의 소통법뿐만 아니라 채용 과정 설계 등 기업 맞춤형 자문을 통해 청년친화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신입직원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교육은 무료이며, 프로그램별로 회차당 10명씩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참여자는 온라인 신청처(growthproject.oopy.io/paju)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상시로 진행하며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