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지방조달청은 3일 공주시를 찾아 신속한 재정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방문에서 두 기관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기업성장에 필요한 교육이나 관련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등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뜻을 모았다.
대전지방조달청은 3일 공주시를 찾아 신속한 재정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사진=대전지방조달청] 2024.05.03 gyun507@newspim.com |
왕정미 청장은 이날 △조기집행을 위한 신속한 조달요청 시 조달 수수료 인하 및 조달절차 단축·간소화 등 한시적 특례 △원스톱 공공조달 컨설팅 역할을 하고 있는 '공공조달 길잡이' 등을 설명했다.
특히, 원스톱 공공조달 진입 컨설팅 서비스인 '공공조달 길잡이'를 소개하며, 초보 중소기업들이 이 제도를 활용해 공공조달 시장에 진입해 성장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내 업체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왕정미 청장은 "수요기관이 목표한 사업이 조기에 달성될 수 있도록 신속한 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조달사업 조기집행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촉진제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관할 구역 내 여러 기관과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