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주요 생활시설의 교통약자 및 이동약자 접근성 개선 사업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KB증권은 서울시와 '모두의 1층×서울' 프로젝트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달 30일 서울시청에서 임경식 KB증권 커뮤니케이션본부장과 조미숙 서울시 약자와의동행추진단장, 임성택 모두의 1층 이니셔티브 대표 등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지난 4월 30일 서울시청에서 (왼쪽 네번째부터) KB증권 임경식 커뮤니케이션본부장과 서울시 조미숙 약자와의동행추진단장, 모두의 1층 이니셔티브 임성택 대표 등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증권] 2024.05.02 yunyun@newspim.com |
'모두의 1층×서울' 프로젝트는 공공의 의지·노력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사회문제를 서울시와 민간기업이 함께 해결하는 '약자동행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교통약자 및 이동약자의 생활편의시설 접근성 향상을 위한 경사로 설치를 지원한다.
KB증권은 '모두의 1층×서울'을 후원하는 첫 민간기업으로 강서구, 노원구 등 교통약자 및 이동약자 인구가 많은 지역의 프랜차이즈 가맹점 및 일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층 매장 입구 경사로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임경식 KB증권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KB증권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인권·다양성 등 사회적 이슈에 맞춰 지역사회와 공동체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중심 지속가능경영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공동체 유대감 강화에 앞장서기 위해 다양한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취약계층 아동에게 스포츠 교육을 제공하는 '깨비증권 축구교실',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방학기간 중 결식 우려 아동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는 '배민방학도시락' 사업 및 저소득 취약청년들의 체납 건강보험료 지원 사업 등을 진행중이다. 도심과 농어촌 의료격차 해소를 위한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 소외계층 가정과 함께하는 1박 2일 '깨비증권 행복캠핑' 등 다양한 취약계층 지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