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메가스터디교육의 중등 인강 엠베스트가 '목표 달성 장학생' 제도를 운영한다.
'목표달성 장학생'은 학생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중학 인강 엠베스트의 장학제도로, 2023년 한 해 동안에만 총 10억 6천만 원의 현금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같은 장학금 규모는 중등 인강 업계 중 역대 최다 장학금 액수인 데다 최대(주요 중등 인강 장학생 발표 기준) 장학금 규모다. 그간 지급해 온 누적 장학금도 92억 8천만 원에 달한다.
엠베스트 목표달성 장학생 장학제도는 △목표 성적 달성 부문(올백상, 성적우수상, 노력상) △목표 학교 합격 부문(특목고/자사고 합격상, 중3 대상)으로 운영된다.
올백상은 1‧2학기 중간/기말고사 전 과목에서 100점을 받은 학생에게 각 20만 원을, 우수상은 전 과목 평균 98점을 이상 받은 학생에게 각 6만 원을 지급한다. 노력상은 1‧2학기 중간고사 전과목 평균 85점 이상 학생의 경우, 기말고사에서 전 과목 평균 5점 이상 향상 시 5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1‧2학기 중간고사 전과목 평균 85점 미만 학생이라면, 기말고사에서 전 과목 평균 10점 이상 향상 시 장학금 5만 원을 지급한다.
중3 학생의 경우 목표 학교 합격 부문 장학금까지 포함돼 연간 최대 130만 원의 장학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엠베스트 관계자는 "목표 달성 장학생 제도는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학습 동기를 부여해 목표 의식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업계 최대 장학 혜택을 통해 회원들의 성취감을 북돋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베스트는 전 과목 스타 강사진이 강의하는 교과 콘텐츠 및 수행평가 콘텐츠, 부가 학습 어플 등의 서비스를 7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 체험 동안 동영상, 게임, SNS 등 학습 유해 요소를 차단한 엠베스트 전용 학습기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체험 진행자에게는 중등 학습 및 입시 정보가 수록된 중등 교육 지침서를 증정한다.
무료 체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