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버스의 초·중등 코딩 교육 전문 브랜드 씨큐브코딩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크레버스(CREVERSE, 공동대표 이동훈, 김형준)의 자사 초·중등 코딩교육 전문 브랜드 '씨큐브코딩(C3Coding)'이 2024년 여름학기 개강(6월 3일)을 앞두고 신입생을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씨큐브코딩 |
이번 입학설명회는 4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서초 코어센터를 비롯해 전국 20개 지점에서 진행되며, 초·중등 자녀들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예약 신청 후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우리 아이 코딩교육에 대한 고민, 한 방에 싹 해결하세요'를 주제로 진행된다.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 인재 양성 종합방안'에 따르면 2025년부터 초·중학교에서 코딩교육이 의무화되고,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기반의 정보 수업 시간은 약 2배 더 늘어날 예정이다.
코딩교육의 중요성과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너무 많은 정보로 고민이 많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코딩교육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명쾌히 해소할 전망이다.
씨큐브코딩의 입학설명회는 기본적으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석한다.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은 코딩 체험수업에 참여하며, 학생의 학년, 코딩경험 등을 고려한 수준별 체험수업을 통해 코딩 역량과 흥미를 진단받을 수 있다. 체험 수업은 정규과정들로 진행되기 때문에 씨큐브코딩의 교육 방식과 커리큘럼을 미리 경험해 보고 궁금증도 함께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씨큐브코딩에서는 입학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님들을 위한 '개별 체험수업'도 제공하고 있다. 개별 체험수업은 학생의 일정에 맞춰 개별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 스케줄 문제 등으로 일정 조율이 어려운 학부모님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개별 체험수업은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체험 수업 후 진로∙진학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도 함께 진행된다.
씨큐브코딩 이정희 총괄본부장은 "많은 학부모가 코딩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변화하는 시대 흐름 속에서 자녀에게 맞는 딱 맞는 코딩 교육 방향을 준비하는 것은 쉽지 않다"며 "이번 입학설명회와 체험 수업을 통해 평소 코딩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명쾌히 해소하고, 코딩에 대한 호기심도 자연스럽게 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씨큐브코딩은 2024년 여름학기 첫 등록생 대상으로 수강료 최대 10% 할인, 다이슨 무선 청소기, 백화점 상품권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예약 신청은 씨큐브코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가까운 씨큐브코딩 지점에서 할 수 있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