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언주역·선정릉역 인접… 2호선·신분당선·수인분당선도 가까워
강남 GBD 도보 출퇴근 가능… 잠실·여의도 등 업무지구 접근성도 우수
언주로·봉은사로 맞닿은 강남 정중앙 입지… 서울 전 지역 차량 이동 편리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강남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 입지에 들어선 소형 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의 입주가 시작됐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조성된 '원에디션 강남'은, 최근 강남 지역에 들어선 소형 고급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인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시행은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가 맡았으며,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담당했다.
'원에디션 강남'은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 사이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서울 전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언주역은 9호선 일반열차, 선정릉역은 9호선 일반∙급행 정차역으로 노선 이용시 마곡지구∙여의도∙코엑스∙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선정릉역에서 수인분당선, 신논현역에서 신분당선 환승도 가능하며, 2호선 역삼역도 인접해 있다.
특히, 9호선 급행열차가 정차하는 선정릉역과 인접한 '원에디션 강남'은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급행 정차역 인근 단지는 편리한 교통환경 등의 장점으로 시세상승도 뒤따르기 때문이다. 일례로, 지난해 동작구청에서 지하철 9호선 흑석역 급행열차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진행한 뒤, 흑석동 '흑석한강센트레빌' 전용 84㎡는 지난해 10월, 같은해 1월 (13억 9000만원) 보다 1억 1000만원 오른 15억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강남 GBD와 가까워 직주근접성도 우수하다. 테헤란로∙삼성역∙강남역 등의 근무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직장과 집이 가까우면 혼잡한 대중교통∙교통 체증 등의 어려움에서 자유로울 수 있어, '워라밸'을 중시하는 2030세대의 임차 수요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차량을 통한 이동도 편리하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삼성역 등지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강남 주요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와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다. 아울러, 강남세브란스병원∙삼성서울병원∙서울성모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원에디션 강남'은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졌다. 특히, 강남 지역 소형 고급주거시설로는 드물게 총 343대 규모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됐다.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만큼, 기계 결함이나 입출고 대기로 인한 불편함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 강남의 경우 비싼 토지가격 등 여러 이유로 대규모 주차장을 갖춘 고급주거시설을 찾기 어렵기에, 입주민들의 높은 선호가 예상된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로는, 발렛∙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도 마련됐다.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은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강남 정중앙에 위치한 단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며 "강남 GBD를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수의 지하철 노선 및 주요 도로망도 인접한 만큼, '워라밸'을 추구하는 직장인들의 임차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