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보수텃밭' 경북권 돌며 민주당 후보 지원유세전
[칠곡=뉴스핌] 남효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이 '보수텃밭'인 경북권을 찾아 민주당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탄희 의원은 이날 칠곡군 왜관 오일장에서 있은 정석원 후보 유세전을 지원했다.
경북권 지원유세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이 1일 '보수텃밭'인 경북 칠곡을 찾아 민주당 정석원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민주당경북도당]2024.04.01 nulcheon@newspim.com |
이어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구미을 골목 유세, 오후 4시 구미갑 상모 오일장에서 김현권 후보와 김철호 후보를 지원했다.
이 의원은 이튿날인 2일까지 경북권을 돌며 "민주당 후보 지지"를 호소하며 표심을 다진다.
이 의원은 2일 오전 9시 포항 흥해 오일장에서 오중기 후보 지원유세를 펼치고 이어 영천공설시장으로 달려가 이영수 후보 지지를 호소한다.
이어 오후 1시30분 안동중앙시장, 3시 영주에서 골목유세와 더불어 고 채상병 사망사건 외압 은폐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힘 임종득 후보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이 의원은 또 이날 오후 5시 상주 서문로타리에서 민주당 이윤희 후보 지지 유세를 펼친다.
이탄희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불출마를 선언한 뒤 전국 선거현장을 다니며 민주당 후보 지원유세에 나서고 있다.
이 의원은 수원, 제주, 광주, 서울중앙지방법원 판사 출신으로 참여연대 의인상, 제1회 노회찬 정의상, 제24회 백봉신사상 신사의원 베스트 10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이번 민주당 공천에서 낙선한 후보들로 구성된 '더 몰빵13 유세단'의 서난이·이동학 유세본부장과 박기일, 이인화 등 민주당 총선 신청자들도 1일 오후 2시부터 구미 갑·을 선거구를 찾아 김철호·김현권 후보를 집중 지원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