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도의회 장은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이 '2023년도 ESG 추진 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20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장은영 의원은 4층 회의실에서 지난해 8월 제정된 '전라남도의회 이에스지(ESG) 실천 조례'에 따라 '2023년도 ESG 추진 우수 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장은영 전남도의원, ESG 실천 우수 의원 선정. [사진=전남도의회] 2024.03.20 ej7648@newspim.com |
도의회에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실천 공감대 형성을 위해 환경보호・봉사・기부 등 다양한 활동으로, 도민의 대표기관으로써 이행해야 할 사회적・윤리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자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장은영 의원은 사회적 책임으로서 지역의 복지기동대 활동과 물품 기부 참여, 그리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 초청 본회의 방청 등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선정됐다.
장 의원은 "전남도의회와 지역사회의 ESG 실천에 기여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ESG 인식의 확산과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은영 의원은 급여 중 1만 원 미만은 매달 불우이웃 기부로 적립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또는 지역사랑상품권을 구입 등 활발한 ESG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