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까지 체지방 측정하고 걷기앱 워크온 예약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오는 4월 5일까지 시민 걷기왕 선발대회에 참여할 순천시민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에 걸쳐 모바일 걷기앱(워크온)을 통해 실시한다. 걷기왕은 1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시민에게는 순천사랑상품권 3만원을 지급한다.
시민 걷기왕 선발대회 웹자보 [사진=순천시] 2024.03.20 ojg2340@newspim.com |
선정방법은 1일 만보 제한으로 매월 10일 이상 걸어야 하며 6개월 동안 120만 보 이상을 걷기 실천을 하며 근육량은 늘리고 체지방량 3kg이상 감소시킨 시민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걷기왕 도전을 원하는 시민은 핸드폰 어플인 워크온에서 순천시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보건소 2층 운동영양실을 방문하여 사전 인바디 검사(체지방 측정)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
인바디 검사 후에는 작업치료사 및 영양사의 맞춤형 운동법과 영양교육 등 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6개월 걷기 챌린지가 끝나면 10월에 사후 인바디 검사를 통해 사전·사후 체지방 측정 비교평가 후 기준 적합자 1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순천 시민들 스스로 건강한 운동 습관과 적정 체중유지, 1일 만보걷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건강 걷기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며 "이번 시민 걷기왕 도전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개인별 체력상태 점검 및 건강관리를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