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에서 당선되면 대한민국의 승리"
[순천=뉴스핌] 조은정 기자 = "높은 농축산물 가격에 대응해 긴급 가격 안정 자금 1500억 원을 다음 주부터 바로 추가 투입하기로 정부와 협의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오전 전남 순천 아랫장번영회에서 진행된 순천시민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최근 물가가 너무 높고 특히 과일과 축산물 물가가 너무 높다. 그 부분을 저희 정부·여당이 어떻게든 해소해야 하고 해결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순천=뉴스핌] 조은정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전남 순천아랫장번영회에서 열린 순천시민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03.15 ej7648@newspim.com |
이어 "농축산물 긴급가격란정자금 추가 투입에 대해서는 납품단가 지원 대상을 사과, 감귤 13개 품목에서 배, 포도 등 21개로 확대하고 지원 단가도 최대 ㎏당 4000원까지 인상하기로 협의했다"며 "소비자가 대형마트 등 전국 1만6000개 유통업체에서 구입할 때 1만 원, 2만 원 할인받을 수 있는 농산물 할인 예산이 있는데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우, 한돈, 계란, 닭고기 등 축산물 30~50% 할인 행사도 연중 한우의 경우 기존 10회에서 25회, 한돈 경우 기존 6회에서 연중 10회 등으로 확대하기로 했다"며 "저희는 정부여당이기 때문에 협의하는 것 자체에 속도감을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조치를 월요일부터 적극 실시하기로 정부와 협의했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호남에서 이번에 16년 만에 전 선거구에서 후보를 냈다. 성심성의껏 노력하는 자세를 보여드리기 위해 온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는 정말 호남에서 당선되고 싶다"며 "만약 당선되면 단순히 국민의힘의 승리라기보단 대한민국 전체의 승리라고 볼 수있다"고 말했다.
한동훈 위원장은 "저희가 더 노력할 것이고 그러기 위해 호남을 자주 찾고 원하시는 것, 부족한 것 있으면 성심성의껏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오전 순천아랫장번회에서 간담회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광주로 이동해 광주실감콘텐츠큐브 입주업체와 만나고 5·18민주화운동을 상징하는 장소로 꼽히는 충장로에서 거리 인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