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까지 모집...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에 5000만 원 지원
[제주=뉴스핌] 박현 기자 = 제주시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친환경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후위기 대응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기후위기 대응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은 친환경 사업을 추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 사업 모델 발굴, 친환경 기술 및 개발 등을 지원해 육성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5000만 원을 투입한다.
제주시청. 2024.02.27 mmspress@newspim.com |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제주시에 소재하고 1년 이상 사회적경제 분야 사업 실적이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사회적경제 전반을 아울러 사업을 추진할 역량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이다.
신청을 원하는 조직은 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서약서 등 제출 서류를 작성해 제주시 경제소상공인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등기우편인 경우 3월 27일 18시 이전 도착 우편물에 한해 유효하다.
지난해에는 1억 원을 투입해 유기농 농산물을 이용한 친환경 풋귤즙, 비건식품, 환경교육 서비스모델 등을 개발한 바 있다.
양철안 경제소상공인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친환경사업 경쟁력 향상 및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inemo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