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협의체 제2기 위원 17명 위촉… 5개 분과 활동 개시
[동두천=뉴스핌] 최환금 기자 = 동두천시는 청년협의체 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제2기 청년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5일 시는 지난달 14일까지 청년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해 최종적으로 17명을 선발하고 이날 협의체 회원으로 위촉했다. 협의체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취업·창업, 권익증진·참여, 주거·생활, 홍보·문화, 교류·소통 5개 분과로 나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동두천시는 제2기 청년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동두천시] 2024.03.06 atbodo@newspim.com |
이날 청소년수련관 분임 토의실에서 열린 회의를 통해 위원들은 협의체 일정 안내와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위원 대상 사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청년협의체를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시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협의체는 분과별 활동을 통해 청년정책 의제를 발굴·제안하고, 의견수렴 창구 역할 수행 및 정책 모니터링, 다양한 시정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제안된 정책들은 각 사업 부서의 검토를 거쳐 최종 제안으로 구체화될 예정이며, 실행 가능할 경우 내년도 청년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