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일 세종교육원에서 101개교 교사 80여명 대상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0~23일 세종교육원에서 관내 101개 학교 나이스(NEIS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담당 교사 80여명을 대상으로 4세대 지능형 나이스업무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4세대 지능형 나이스업무 교육.[사진=세종시교육청] 2024.02.19. goongeen@newspim.com |
세종시교육청은 교사 업무를 경감하고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6월 4세대 나이스를 개통했다.
4세대 지능형 나이스에는 학교 업무분장에 따라 이원화된 권한 관리 체계를 도입했다. 부서장이 권한을 부여하는 방식이어서 책임성을 강화하고 권한 과다 부여와 오남용 문제 등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세종교육원은 각 학교 나이스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주요 개편사항인 '권한 관리 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한다. 초등교사 2명과 중등교사 2명으로 구성된 현장자문단이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 이후에도 4세대 나이스의 안착을 위해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전화와 게시판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정영권 시교육청 행정지원부장은 "이번 교육으로 교사들이 변화된 권한 관리 체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 "하반기에도 현장자문단을 운영해 안정적인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