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NFT 보유자들과 거래자들을 위한 어그리게이트 플랫폼 X2Y2 Pro가 오아시스 생태계에 참여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2023년출시된 X2Y2 Pro는 사용자들이 쉽게 NFT를 구매, 판매 및 랜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NFT 에그리게이터(Aggregator)다. X2Y2 Pro의 도입은 오아시스의 레이어2 Verse인 Geso Verse를 시작으로 DM2 Verse, Home Verse까지 확대될 예정이며, 추후 오아시스 메인넷인 헙 레이어에도 적용될 전망이다.
X2Y2 팀은 "오아시스 생태계에 참여하고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오아시스와의 파트너십은 우리가 올해 실현하고자 하는 비전과 일치한다"고 밝혔다.
X2Y2 Pro와 오아시스의 파트너십은 게이머와 개발자 모두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 NFT를 쉽게 거래하고 랜딩할 수 있게 되며, 개발자들은 X2Y2 Pro를 활용해 오아시스 생태계의 경제활동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이다.
X2Y2 Pro를 활용하게 될 오아시스의 세 개 레이어2 Verse는 이미 여러 대형 블록체인 게임이 온보딩되어있다. 일본의 테크 자이언트(Tech Giant) 그룹인 Gesoten by GMO가 운영하는 오아시스 레이어2인 Geso Verse는 사용자들이 Gesoten by GMO 아이디를 Geso Verse에 연결하여 블록체인 게임을 즐길 수 있다. DM2 Verse를 운영하는 DMM.com 그룹은 이미 4,1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double.jump.tokyo에서 운영하는 HOME Verse는 주요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손쉽게 게임을 만들고 출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현재 HOME Verse는 일본의 대형 게임사인 SEGA의 상징적인 IP를 활용한 'Battle of Three Kingdoms' 등 아홉 가지의 게임 타이틀 라인업을 발표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