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윤채영 기자 =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는 오는 6일 4·10 총선 출마를 선언한다.
금 대표는 5일 뉴스핌과의 통화에서 "서울로 (출마)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서울 출마 배경에 대해선 "내일 기자회견 입장문에서 확인해달라"며 말을 아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가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로운선택 세번째권력 공동 창당 대회에서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2023.12.17 pangbin@newspim.com |
금 의원은 서울 강서갑 20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지난 총선에서 민주당 강서구갑 경선에서 강선우 당시 후보에 밀려 탈락했다. 강서구갑 현역은 강선우 민주당 의원이다.
금 대표의 출마 선언은 제3지대 신당 주요 인사 중 양향자 개혁신당 원내대표에 이어 두 번째다. 양 원내대표는 이날 '용인갑'으로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3지대 신당에서도 주요 인사들의 총선 출마 지역이 속속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는 총선 출마로 마음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조만간 입장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이 대표는 이날 새로운미래 책임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늦지 않게 말씀드리겠다고 여러차례 얘기했다"며 "대한민국과 새로운미래를 위해 어떤 길이 좋은 보탬이 될 것인가 그 관점에서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ycy148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