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생활개선 등 지시사항 점검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납 여수시 정기명 시장이 지난 30일 '시장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시민 생활개선 등 당면현안 지시사항을 직접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에 따르면 민선8기 시장 지시사항은 모두 158건으로 이 중 143건이 완료했거나 완료 후 계속 진행 중으로 90.5%의 이행률을 달성했다. 나머지 15건은 지속 추진 중이다.
정기명 시장이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여수시] 2024.01.31 ojg2340@newspim.com |
그간 정 시장은 매주 업무계획 보고회와 간부회의에서 시정 업무추진 및 당면 현안과 관련한 대책 마련을 지시해왔다.
주요 지시사항으로 ▲고물가 부담 경감 지원방안 ▲서민 체감형 시책 발굴 ▲섬섬여수페이 가맹점 확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콘텐츠 적극 발굴 및 연계 국․도비사업 발굴 ▲인구감소 대응정책 추진 ▲청년․신혼부부 주거정책 확대 추진 ▲관광객 만족도 제고 노력 ▲시내 교통체증 해소 다각적 방안 강구 등이다.
정기명 시장은 "지시사항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사안으로 우선해서 신속하게 처리해 주시기 바란다"며 "시민의 눈높이에서 행정을 추진하고 일 중심의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서 간부공무원들이 솔선해 달라"고 당부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