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중순부터 학교 교사들과 협력 수업 진행 예정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26일 대회의실에서 올해 마을교사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마을교사는 지난해 활동했던 80명 중에서 재위촉 기준에 맞고 활동 의사가 있는 사람으로 76명이 위촉됐다.
2024학년도 마을교사 위촉식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2024.01.26 goongeen@newspim.com |
이들은 내달 말부터 3월 초까지 각급학교에서 교육과정 재구성과 사전협의를 통해 주제를 선정한 후 3월 중순부터 협력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을교사들은 지역 각급학교에서 정규교육과정 내에서 학교 교사들과 함께 협력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지난 2016년 시범운영 후 꾸준히 확대된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사 사업은 학교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및 자유학기제 등의 내실화에 기여해왔고 학생과 교사들의 만족도와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세종시교육청은 마을교사 사업의 체계적이고 질 높은 운영을 위해 역량 강화 연수와 협력 수업 점검 및 개별상담, 만족도 조사 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이날 위촉장 수여 후에는 올해 마을교사 운영 계획에 대해 안내하고 수업 일지 작성과 이력 관리 시스템 사용 방법 연수도 진행했다.
김은진 세종시교육청 교육협력과장은 "마을교사들이 학교 교사들과 협력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재능을 나눔으로써 학교 교육과정이 더욱 특색있고 다양해졌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