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2023년 동해·삼척시 수소전문기업 육성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및 기술세미나가 25일 강원 동해 현진관광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성과공유회 및 세미나는 동해·삼척시 수소전문기업 육성지원 시범사업의 추진 현황 및 문제점을 공유하고 강원테크노파크와 지자체, 지원사업 내 수혜기업 간의 향후 지원방안 마련 및 인적 네트워킹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또 기업에 선정아이템 관련 기술 전문가의 심층 정보, 평가 및 사업자문을 제공해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수소 전문기업을 육성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어 시제품제작지원사업 결과발표, 수소전문기업 육성지원사업 성과 및 추진계획, 수소MC 성과 및 추진계획, 북평산업단지 미래비전 및 발전 방향, 수소산업단지 안전 인프라 구축에 관한 발전 방향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수소에너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각계의 전문가 등 관계자들과의 교류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앞서 수소산업 발전한 공로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수상자는 국회의원상 강원대학교 김성민 교수·C&R솔류션 이경국 대표, 강원도지사상 다우안전족경 이성재 대표·동우산업 김준기 대표·강원테크노파크 김기세 과장, 동해시장상 태창기계 임병남 대표·강원테크노파크 김진유 주임, 삼척시장상 강원테크노파크 최선우 주임, 한국산업단지공단상 금강씨엔티 한재윤 연구소장, 강원테크노파크상 에스지산업 홍승기 대표 등이다.

홍승기 수소산업연계부품·소재 MC 회장은 "산에 한 번 오르면 내려오는 길 밖에 없지만 기업이라는 것은 목표를 가지고 한 번 올라서고 또 다른 목표를 가지고 또 올라서는 기업들이 바탕이 돼서 북평산업단지가 전국 최고의 산업단지가 되고 동해·삼척이 수소 산업의 중심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