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체.인.지'는 청소년이 창의성과 리더십을 갖춘 참사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 시작돼 올해로 9년째를 맞았다.
교보교육재단은 올해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연령의 청소년 30명을 선발한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오는 2월부터 3월까지다.
프로그램 참가 학생은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의성과 리더십 교육을 받게 된다. ▲창의성에 대한 이해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 향상 ▲리더와 리더십에 대한 이해 ▲창의적 리더십 발견과 이해 ▲창의리더십 현장 체험 등 교육과 실습 등이 준비돼 있다. 팀별 토론과 발표도 진행된다.
아카데미 참가 학생들게는 일본 도쿄 야스다 중·고등학교와 함께 진행하는 한·일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28일까지 교보교육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인.지 아카데미는 청소년이 미래사회 핵심 역량인 창의리더십을 키우고 다양한 지역, 나이의 청소년이 서로 교류하며 더 넓은 세상을 접하고 더 큰 꿈을 펼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교보생명] 2024.01.18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