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현구 기자 = 금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14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수도권과 강원 지역부터 시작된 눈과 비는 오후가 되면 충청과 남부 내륙 지역까지 확대됐다가 저녁이면 대부분 그친다. 기온이 낮은 강원 북부내륙이나 산지 등은 강한 눈이 내릴 가능성도 있다.
[서울=뉴스핌] 최지환 기자 =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를 밑도는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두꺼운 옷차림을 한 시민들이 길을 걷고 있다. 2024.01.08 choipix16@newspim.com |
전국 예상 강수량은 1~5mm 안팎이지만, 예상 적설량은 강원 중·북부산지 2∼7㎝, 강원 중·남부내륙, 강원 남부산지 1∼5㎝, 경기 북동부 1㎝ 안팎으로 예보됐다.
이날 오전 5시 기준 서울 영하 2도, 수원 영하 3.7도, 춘천 영하 7.4도, 대전 영하 4.1도, 대구 영하 4.0도 등으로 전날과 비슷한 추위를 보였으며, 낮이 되면 서울 기온이 5도, 부산은 14도까지 오르는 등 포근함을 보일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다. 다만 오후부터는 먼지가 날아들어오면서 곳곳에서 일시적으로 먼지 농도가 높아질 때가 있다.
밤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기온이 낮아져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hyun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