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BNK경남은행은 '주택담보대출 대출이동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주택담보대출 대출이동 서비스는 아파트 담보 주담대 보유 고객들이 기존 보유은행 방문 없이 경남은행에서 주담대 상품을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다.
BNK경남은행은 대출이동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영업점 방문 신청 방법과 모바일앱(App) 신청하는 방법 모두 이용할 수 있게 조치했다.
또 주담대를 더 낮은 금리로 손쉽게 금리 갈아탈 수 있도록 특별금리 0.4%p를 감면해 준다.
모바일앱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 메뉴 '상품관리'에 접속해 '대출이동신청'을 선택하면 된다.
주담대 대출이동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호 여신영업본부 상무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더 낮은 금리로 손쉽게 갈아탈 수 있어 금융비용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고객들이 BNK경남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손쉽게 이동하고 특별금리 감면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해 10월부터 고금리 주담대를 보유한 기존 고객들의 금리 부담을 덜기 위해 변동금리 주담대를 고정금리 주담대로 전환한 고객에게 총 한도 3000억원 규모로 특별금리 0.4%p를 감면 지원하고 있다.
또 지역민들의 주거안정 지원을 위해 오는 1월말 '전세자금대출 대출이동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