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도시공사는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우수한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를 갖춘 기업을 심사‧인증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부산도시공사가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우수한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를 갖춘 기업을 심사‧인증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은 부산도시공사 전경 [사진=뉴스핌DB] 2022.08.09 |
BCMS(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란 재난 발생 시에도 기업의 핵심 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전략 ‧ 경감 ‧ 대응 ‧ 사업 연속성 ‧ 복구체계를 수립하고, 실행‧운영‧감시‧검토‧유지관리 및 개선하는 경영시스템을 말한다.
공사는 BCMS를 비상대응, 위기관리, 업무재개, 복구의 네 단계로 나누고 단계별 행동 매뉴얼을 갖췄다. 매뉴얼에 따라, 최초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응과 확산 방지, 복구 활동 등의 조치를 통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고 정상 업무로의 신속한 복귀가 가능하다.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의 유지·개선을 위한 지속적 모의훈련, 내부심사를 바탕으로 기관의 재난 대응 실행력을 강화하고 재난 대비 위기 대응 체계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