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뉴스핌] 남효선 기자 = 경북 울진의 울진죽변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조학형, 울진죽변수협)이 울진사랑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조학형 조합장과 임직원들은 지난 3일 울진군청을 방문해 손병복 군수와 면담을 갖고 울진사랑작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조학형 울진죽변수협장(왼쪽 두번째)이 손병복 울진군수에게 울진사랑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울진군] 2024.01.05 nulcheon@newspim.com |
울진죽변수협은 지난 2013년부터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매년 일정 금액을 기탁해 왔으며 지금까지 4200만원을 기탁하였다.
또 이와 별도로 수협 임·직원들도 울진군장학재단에 회원으로 가입해 자발적으로 월1만원씩 후원, 현재까지 7000여만 원을 기탁하는 등 인재양성에 기여해 왔다.
조학형 울진죽변수협 조합장은 "우리 직원 모두가 힘을 합해 모금한 금액으로 지역 교육사업에 이바지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여건이 허락되는 한 울진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기금을 꾸준히 기탁하겠다"며 울진군 장학재단 기금 조성에 적극 동참할 의사를 밝혔다.
손병복 (재)울진군장학재단 이사장은 "울진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린다"며 "울진군 학생들이 꿈과 미래를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는 곳에 쓰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재)울진군장학재단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사업을 위한 기금으로 적립되며, 울진지역 인재들을 위한 장학 사업에 쓰인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