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보미 사기 진작·협력 강화 위해
"양육친화적 환경 조성에 최선 다할것"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시는 가족센터 주관으로 '2023 아이돌봄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는 한 해 동안의 아이돌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며 아이돌보미의 사기를 진작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의정부시는 '2023 아이돌봄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 2023.12.15 atbodo@newspim.com |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행사는 가족센터 소속 아이돌보미 257명과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 행사에서는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한 우수 아이돌보미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아울러 사업성과 공유, 감동사례 나눔을 진행했다. 특히,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자 가정이 아이돌보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헌정 영상을 시청하며 서로를 격려했다.
2부에서는 아이돌보미의 자존감 향상 및 번아웃 예방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행사장 외부에는 아이돌보미 자조모임 회원들의 펜화와 글쓰기 작품들을 전시해 호응을 얻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문적이고 질 높은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주시는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의정부시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양육 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