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지난달 16일 치러진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 1만 2976명에 대한 성적 통지를 8일 오전 9시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 수능 성적은 성적통지표와 성적증명서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된다. 단순 성적 확인 용도로 제공되는 성적통지표는 수험생이 응시원서를 제출한 곳에서 교부받을 수 있다.
[서울=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표 배부일인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경복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들이 성적표를 받고 있다. 2023.12.08 photo@newspim.com |
재학생 및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타 시‧도 졸업생 및 검정고시 합격자는 시교육청에서 성적통지표를 1부씩 교부받을 수 있다. 다만 시험편의제공대상자 중 재학생은 원서를 접수한 시교육청이 아닌 재학 중인 학교에서 성적통지를 받을 수 있다.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응시원서 접수처에 방문해 성적표를 교부받을 수 있으다. 직계가족이 성적표 대리 수령을 하려면 수험생 신분증과 수험표 외에 대리수령인과의 가족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 및 대리수령인 신분증을 추가로 지참해야 한다.
온라인 성적증명서는 성적증명서 발급 사이트에서 수험생 본인 공인인증서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졸업생과 검정고시 수험생 등은 8일 오전 9시부터, 재학생은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다.
조진형 대전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수험생들은 수능 성적이 통지되면 본인의 진로와 적성을 바탕으로 학교와 학과를 선택하고 대학별 정시 모집 요강을 숙지해 각 대학 수능 영역별 반영 방법 및 반영 점수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한 지원전략을 수립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자는 다음해 1월 3일부터 6일 중 대학에서 정한 기간에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또 정시모집 전형 기간은 1월 9일부터 2월 1일까지며 각 대학은 2월 6일까지 정시모집 합격자를 발표하게 된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