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에이티즈가 '미친 폼(Crazy Form)'으로 음악방송 첫 1위를 차지했다.
지난 6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는 에이티즈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윌(THE WORLD EP FIN : WILL)'의 타이틀곡 '미친 폼'으로 방송 출연 없이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에이티즈 [사진=KQ엔터테인먼트] 2023.12.07 alice09@newspim.com |
에이티즈는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우리 에이티니가 오래 기다려주신 정규 앨범인데, 그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 주셔서 너무 행복하다. 에이티니를 위해 열심히 준비했는데, 이런 상까지 선물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남은 활동 더욱 힘내서 좋은 무대 보여드리겠다"라고 진심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에이티즈의 신곡 '미친 폼'은 이들이 시도해 보지 않았던 아프로 비트 리듬을 기반으로 한 댄스홀 장르의 곡으로 많은 K팝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에 '미친 폼'은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에 등극, 이후 당일 내내 1위를 유지한 것은 물론 1위부터 11위까지 모두 정규 2집의 수록곡이 자리하며 '차트 줄 세우기'도 선보였다.
더불어 정규 2집 타이틀곡 '미친 폼' 뮤직비디오는 공개 7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에이티즈는 4세대 남자 그룹 중 24시간 내 가장 높은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달성한 팀이 돼, 말 그대로 '미친 폼'을 보여줬다. 현재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 만에 3000만 뷰를 넘어서며 심상치 않는 반응을 보이는 중이다.
또한 에이티즈는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으로 발매 3일 차에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으며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 벅스 일간 앨범 차트 및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앨범 차트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이렇듯 컴백과 동시에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로 쓰며 무서운 상승 가도를 달리는 중인 에이티즈에게 전 세계 음악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