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영월군의회는 29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열어 3일차 행정사무감사를 가졌다.
영월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모습.[사진=영월군의회] 2023.11.29 oneyahwa@newspim.com |
이날 환경위생과, 산림녹지과, 건설과, 도시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선주헌 의원은 "임업 관련 보조사업 추진시 수시로 현장을 방문하는 등 보조금이 목적에 맞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상태 의원은 "향후 영농폐기물 집하장 설치 시 주민들과의 협의를 통해 위치를 선정하고 폐기물이 종류별로 분류돼 적치 될 수 있도록 공간 활용 방안을 검토하는 등 효율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병용 의원은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설치 사업이 처음 시작하는 사업인 만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위치선정에 심혈을 기울여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대경 의원은 "새로 조성하는 정원, 녹지 뿐 만 아니라 기존의 가로수 및 소공원 등도 세심히 관리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가 조성 될 수 있도록 힘 써 달라"고 당부했다.
박해경 의원은 "음식물 쓰레기 수거장이 위생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