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세계적(글로벌) 트렌드 리더가 도전과 영감의 메시지를 전하는 강연이 열린다.
부산시와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은 오는 24일 오후 2시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BNK 부산은행과 함께하는 2023 BeFM 드림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 |
BNK부산은행과 함께하는 2023 BeFM 드림콘서트 포스터 [사진=부산은행] 2023.11.17 |
이번 행사는 부산의 중·고등학생과 수험생, 시민에게 21세기를 선도하는 세계 트렌드 리더의 지식과 공감을 나누고, 부산의 청소년에게 세계를 꿈꾸도록 격려하는 특별 초청 강연이다.
이날 행사는 ▲네이버클라우드 인공지능(AI) 이노베이션 센터의 하정우 센터장이 '인공지능의 글로벌 트렌드와 미래'를 주제로 인공지능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각도로 접근해 보는 시간을 가진 후 ▲국제정치 전문가이자 방송인 김지윤 박사가 '세계의 트렌드를 읽는 안목을 키워라'를 주제로 세계를 향한 비전을 제안하고 참가자들과 인사이트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강연은 한국어로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부산영어방송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이번 행사가 수능을 지나 앞으로 더 넓은 무대로 나아가게 될 부산의 청소년들에게 도전 정신과 영감을 불어넣길 바란다"며 "중·고등학생들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