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뉴스핌] 오영균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이달 24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전용 홈페이지에서 설문조사를 하거나 기부를 인증하면 홍삼을 주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3만 원 상당 홍삼 제품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이달 30일 개별적으로 연락할 예정이다.
금산군 고향사랑기부 홈페이지. [사진=금산군] 2023.11.08 gyun507@newspim.com |
이번 이벤트는 연말정산에 관심이 많은 시기에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려 제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전용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금산군 고향사랑기부제 영상을 보며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금산의 자연환경과 인삼에 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용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금산군청 세계화정책팀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에 한하는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금산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명품수삼세트, 홍삼 및 흑삼가공제품류, 전통주, 채소류, 과일류, 장류, 금산사랑상품권, 금산산림문화타운 이용권 및 체험권 등 총 56개 종류의 제품이 등록됐으며 금산군 고향사랑기부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