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구국제마라톤대회...세계 최고 수준으로 추진"
1일 간부회의 주재..."동절기종합대책·산불방지 만전기할 것"
[대구=뉴스핌] 남효선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TK신공항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또 동절기종합대책과 산불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2024 대구국제마라톤대회를 세계 최고 수준의 마라톤대회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1일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대구시]2023.11.01 nulcheon@newspim.com |
홍 시장은 1일 산격청사 대회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TK신공항 화물터미널 문제는 어느 정도 가닥이 잡혀가고 있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마무리되도록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라"고 지시했다.
홍 시장은 또 기획조정실로부터 '2024년 예산안 심사 대비' 보고를 받고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 IMF 이후 최초로 지난해 대비 마이너스 예산을 편성하게 됐다"며 "각 실국에서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 필수예산은 사전에 시의회에 충분히 설명해서 원안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홍 시장은 재난안전실로부터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보고를 청취하고 "겨울철 한파․강설 대비 동절기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하고 "입산객을 대상으로 한 산불예방 캠페인의 효과가 크므로,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평일, 휴일 구분 없이 산불 특별예방 캠페인을 전개해 산불 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이와함께 홍 시장은 내년 4월에 치러지는 대구국제마라톤 관련 "2024년 대구국제마라톤대회의 코스도 대구시 전역을 아우르는 순환코스로 재설계했고, 시상금도 최고 16만 달러로 대폭 인상했다"며 "아프리카, 남미, 유럽 등 마라톤 강국을 비롯 국제 마라톤 기관․단체 등에 널리 알려 최상급 엘리트 선수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마라톤대회로 격상될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독려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