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사)한국잡지협회(회장 백종운)와 함께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제58회 잡지의 날' 기념식을 열고 잡지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정부포상 및 표창 대상은 문화포장 1명,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1명, 장관 표창 11명 등 총 14명이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제58회 잡지의 날' 문화포장을 받은 전철규 제이앤엘커뮤니케이션즈(주) 대표 [사진=문체부] 2023.11.01 alice09@newspim.com |
올해 문화포장은 월간 '뚜르드몽드', 월간 '요팅매거진', 월간 '3D 프린팅코리아' 등 3종의 전문 분야 잡지 발행을 통해 심층적인 지식정보 전달과 관련 산업의 진흥에 기여한 전철규 '제이앤엘커뮤니케이션즈(주)' 대표가 받는다.
대통령 표창은 국내 최초 물 전문지인 '수자원환경' 발행인을 시작으로 '환경신기술', '환경미디어'를 발행하며 지난 33여 년간 환경역사를 기록하는데 노력해온 서동숙 '미래는 우리손안에' 대표에게 수여한다.
국무총리 표창은 '식품저널' 및 '식품유통연감'을 창간, 발행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강대일 '(주)식품저널' 대표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과학, 수산, 기술, 미식,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잡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11명이 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