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창작 지원 프로그램 '펀딩팩'의 일곱번째 선정작 도트 SRPG '스타더스트' (개발사 크니브스튜디오. 대표 김준하)의 텀블벅 펀딩 사전 알림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도트 SRPG '스타더스트'는 비밀을 간직한 모험가 '스타'와 마법사 '유우'가 모험가 길드를 중심으로 마법과 몬스터가 가득한 세상, '트라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애니메이션 중심의 탄탄한 캐릭터, 도트 그래픽 특유의 감성 등의 미적 요소로 관련 커뮤니티에서 이미 호평을 받고 있다.
덱빌딩이 가미된 전략적 스킬 시스템과 풀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다양한 탐험 요소도 '스타더스트'의 재미 요소다. 고전 게임의 매력을 훌륭하게 재현한 특유의 도트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에 덱빌딩 요소를 결합, 모든 연령대의 게이머를 만족시킬 작품이다. 캐릭터마다의 고유 액션 '스킬 카드'로 전략적 전투를 실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나만의 덱을 만들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다양한 수집요소 역시 게이머들의 성취감을 자극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
오늘부터 텀블벅 사전 알림 신청을 시작한 '스타더스트'는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 한 달 간 본 펀딩을 진행한다. 이후 '스타더스트' 개발사 크니브스튜디오는 CBT를 거쳐 완성도를 높여 2024년 2분기에 얼리억세스 버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정식 버전 출시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스타더스트'는 스토브인디가 인디 게임 개발사의 게임 런칭을 위해 펀딩 진행부터 런칭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펀딩팩'의 일곱번째 선정작이다. '스타더스트' 개발사 크니브스튜디오는 펀딩팩 프로그램의 참여 개발사로 선정되며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 최대 10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개발 비용 지원뿐 아니라, 심의, 창작, 홍보 지원도 포함돼 게임 출시를 위한 모든 지원 외에도 향후 게임의 흥행을 위한 조언 등 전반적인 멘토링도 받게 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펀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