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업무협약 체결
[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제주도교육청이 장애예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광수 제주도교육감과 김형희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사장이 11일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주도교육청] 2023.10.11 mmspress@newspim.com |
제주도교육청은 11일 오후 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장애예술인 맞춤형 일자리 개발과 자립환경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은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따른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업무 전담기관으로서 장애예술인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창작·제작 활동 등 '장애예술인 일자리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장애예술인 공공기관 일자리 모델 개발 ▲장애인예술단 창단, 예술직무훈련, 운영 및 자립을 위한 협력 ▲장애예술활동을 통한 장애인식 개선 홍보·교육 콘텐츠 제작 및 홍보 ▲기타 장애예술인 공공일자리 개발과 환경개선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분야 장애인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예술분야의 일자리 발굴과 장애이해교육활동을 하는 장애연주자로서의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확립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mmspre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