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의 '밀리언셀러' 신인 그룹 라이즈가 중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1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가 지난 4일 발매한 첫 싱글 앨범 타이틀 곡 '겟 어 기타(Get A Guitar)'로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의 한국 음악 주간 차트에서 2주 연속(8월 31일~9월 6일 및 9월 7~13일) 1위를 차지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SM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 성찬, 승한, 소희, 원빈, 쇼타로, 은석, 앤톤)' 2023.09.04 yooksa@newspim.com |
특히 '겟 어 기타'는 음원 공개 이후 2일치 집계만으로 해당 차트 첫 1위를 기록해 의미를 더하며, 앞서 QQ뮤직 급상승 차트 1위에도 오른 바 있어, 라이즈를 향한 현지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또한 이날 오후 9시에는 유튜브 라이즈 채널을 통해 '겟 어 기타' 안무 연습 영상이 공개되며, 멤버들의 환상적인 퍼포먼스 호흡과 생생한 현장감, 표정 디테일이 돋보이는 영상을 만날 수 있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라이즈는 '함께 성장(Rise)하고 꿈을 실현(Realize)해 나아가는 팀'으로, 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승한, 소희, 앤톤 7인의 최정예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싱글 앨범으로 데뷔 일주일 만에 초고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바 있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