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고입TV'서 11월 30일까지 교원·학생·학부모 대상 진행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교원과 학생,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자 '2024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의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사진=뉴스핌DB] |
1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설명회는 유튜브 '경기고입TV'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도내 고교 평준화 지역인 △수원 △성남 △안양권(안양‧과천, 군포‧의왕) △고양 △부천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학군에 속한 중학교 교원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이어진다. 설명회에서는 학군별로 △고입 전형 일정 △배정 방법 △배정 절차 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이달 18일부터 10월 13일까지는 교원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10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내 평준화 지역 일반고는 '선복수지원-후추첨' 방식으로 학생을 배정한다.
지역 중 수원, 성남, 안양권, 고양, 안산, 용인 학군은 1단계 '학군내배정'과 2단계 '구역내배정'으로 실시하고, 부천, 광명, 의정부 학군은 1단계 '학군내배정'만으로 실시한다.
평준화 지역은 응시원서에 작성하는 고등학교 지망 순위에 따라 배정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배정 방법과 절차를 정확히 이해하고 신중하게 학교 지망 순위를 작성해야 한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설명회와 별도로 배정 방안의 세부 내용을 담은 교사용 책자와 학생․학부모용 안내서를 9월 중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관련 자료는 설명회 이후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 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