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 및 봉사단 28명 파견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한국거래소는 동아대학교병원과 함께 지난 12일부터 3일 간 캄보디아 남부 캄폿 주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의료봉사단은 평소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웠던 지역주민 3000명가량을 대상으로 내과·안과·치과·정형외과 등 총 8개 진료과목에 대한 종합 진료 및 치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지난 12일 캄포디아 캄폿 주에서 진행한 '2023년 해외 의료봉사활동 기념식'에서 참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2023.09.13 stpoemseok@newspim.com |
또 현지 의료기관에 자동혈압계와 체성분측정기, 소독기 등 의료장비 및 의약품을 전달했다. 한국거래소는 의료봉사활동 이외에도 캄보디아·라오스·베트남 등지에서 빈곤농가 암소구매자금 지원과 아동 도서관 건립 등 현지 취약계층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해외공헌사업을 이어왔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소득과 의료수준이 열악한 저개발국가 주민들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도움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며 "한국거래소는 해외 의료봉사활동 등 희망을 전하는 나눔경영을 지속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