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은행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는 예능 콘텐츠'K-비급'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K-비급'은 구독자들이 실제로 궁금해할 만한 주제로 은행의 영업점 및 본점을 찾아다니며 직원 인터뷰를 통해 답을 찾는 예능 콘텐츠다.
이번 웹 예능의 진행은 구독자 35만명을 보유한 인기 개그우먼 박소라가 맡아 소소하지만 고객이 궁금해하는 이야기를 재치있는 입담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본 영상은 매주 수요일 KB국민은행 유튜브 서브채널인 '별별TV'를 통해 공개된다.
KB국민은행은 기존 마니버니 채널을 별별TV로 새롭게 개편해 공식 유튜브 채널과 함께 투-트랙(Two-Track)으로 운영하고 있다. 별별TV에서는 K-비급 예능 콘텐츠를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시청자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재밌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비급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6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 시청 소감과 은행에 궁금했던 질문을 댓글로 남긴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모바일 상품권 1매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MZ세대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고 많은 사람들이 금융을 쉽게 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예능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KB만의 다양하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