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핀테크위크' 대상 30명 모집…SNS로 행사 소개
30일까지 접수…온라인 명함·수료증·활동비 등 제공
'서울핀테크 위크 2023'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서울시 제공] |
[서울=뉴스핌] 이진용 기자=서울시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글로벌 핀테크 축제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의 온라인 홍보단 30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 홍보단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 열리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개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알리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행사 홍보 콘텐츠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은 '핀테크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주제로 컨퍼런스, 피노베이션 챌린지 어워즈, 슈카와 함께하는 핀테크 오픈토크, 핀테크 홍보부스,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 등 총 8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온라인 홍보단은 디지털금융과 핀테크 분야에 관심이 많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스타그램ㆍ블로그ㆍ유튜브 등)를 통해 적극적으로 행사를 홍보할 수 있는 시민이라면 전국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온라인 홍보단은 9월 7일 비대면 예비교육을 시작으로 9월 한 달간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의 홍보 콘텐츠 제작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포스팅 등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행사 현장 모습을 담은 콘텐츠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별 정보와 현장 성과를 공유하는 역할도 한다.
온라인 홍보단에게는 개인 온라인 명함과 서포터즈 수료증(활동증명서)이 수여되며, 홍보단 활동 종료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우수 홍보단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온라인 홍보단에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공식 누리집 (www.seoulfintechweek.com) 공지사항 게시글에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하여 이메일(noh.hm@donghaeng.pro)로 제출하거나 ▷참가신청 연결창(https://forms.gle/JGxynAUccoC6Zh1JA) 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홍보단 선발 결과는 9월 4일 지원자 메일로 개별 통보한다.
박경환 서울시 신산업정책관은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은 금융도시 서울의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핀테크 산업 발전과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을 총집결하는 현장이 될 것"이라며 "서울의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알리고, 성공적인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활약해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jycaf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