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오는 11월16일 치러지는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응시원서 접수가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
충북교육청은 11일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각 학교 교감과 고교 3학년 부장교사 등 200여명을 대상을 수능 원서접수와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했다.
충북도교육청. [사진 = 뉴스핌DB] |
설명회에서는 ▲원서 작성 ▲접수와 변경 방법 ▲유의사항 등이 자세히 안내됐다.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학교,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학력인정자, 그리고 타․시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충북에 주소지를 둔 수험생은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청주, 충주, 제천, 옥천교육지원청)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국어, 수학, 직업탐구 영역은 '공통+선택과목' 구조가 적용되며 사회․과학탐구 영역은 사회․과학 구분 없이 17개 선택과목 중 최대 2개 과목 선택이 가능하다.
영어와 한국사,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절대평가로 치러진다.
한국사/탐구 영역 시험에서는 수험생에게 한국사와 탐구 영역 답안지를 분리해 별도로 제공한다.
따라서 수험생은 원서 접수 시 반드시 응시원서를 받아 내용을 최종 확인 후 접수확인서와 접수증에 날인하고 접수증을 수령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시 제출 서류는 ▲응시원서 1통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신분증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 거주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 ▲수형자 등에 대해서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대리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안내된 업무처리지침을 잘 숙지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수험생의 노력이 더욱 빛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