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BC카드는 'GPT-4' 기반 AI 투자비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BC카드가 없어도 페이북에 가입하면 누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페이북 자산관리 서비스인 '더(THE) 부자'에서 '불리기'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투자 정보를 요약해 제공한다. 평일 미국거래소 개장 전과 폐장 후 등 하루 2회에 걸쳐 각종 시장 지표와 고객이 설정한 관심종목 관련 공시, 뉴스 등을 실시간 핵심 정보로 제공한다. 또 24시간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도 제공한다.
AI투자비서 서비스는 미국 상장 종목에 대해 먼저 제공된다. 추후 국내 상장 종목에 대해서도 하반기 내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조명식 BC카드 상무는 "페이북 AI투자비서 서비스는 고객이 소비부터 투자까지 금융 경험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금융권 최초 GPT-4 투자비서로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금융투자에 대한 고객의 심리적 진입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재테크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BC카드] 2023.07.31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