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놀이터-제주도 푸른밤'...특수교육학생 20가정 참여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2차례에 걸쳐 제주도에 있는 수련원에서 세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특수교육 학생이 있는 20가정을 대상으로 '우리가족놀이터-제주도 푸른밤'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우리가족놀이터 프로그램 참여 가족.[사진=세종시교육청] 2023.07.07 goongeen@newspim.com |
세종시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과 가족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폭넓은 경험을 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해 주고자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배를 타고 섬에 들어가 낚시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세종시교육청 학생해양수련원도 너무 깨끗하고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시교육청 학생해양수련원은 지난 2020년 9월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에 개원해 수학여행과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리더십 캠프와 사제동행 마음치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가족은 사회의 기초가 되는 공동체인 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학생이 사회성을 배우고 더 넓은 세상에서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수교육대상 학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